본문 바로가기
여행 이야기

2022년 보령 해양 머드 박람회 축제!입장권, 라커룸, 샤워룸, 이용 방법, 위치 ! 기간은 7월 16일~8월 15일까지 놓치지 마세요!

by 콩이 여행 이야기 2022. 8.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콩!

저는 오늘 보령 머드 축제를 다녀왔습니다. 3년 만에 정상 개최되는 이 축제는 7월 16일부터 8월 15일까지 31일 일간 대천 해수욕장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구촌 최대의 여름 축제로 국적, 언어, 연령 구분 없이 모두가 하나 되어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문화관광축제로도 선정되었습니다.

오시는 길 입니다.

자차 이용 시 내비게이션에 "보령 해양 머드 박람회" 검색해서 오시면 됩니다.
(이때 가장 가까운 공영 주차장을 검색 후 오시는 게 좋습니다. 저는 그냥 안내만 누르니 이유는 모르겠으나 당시 제 10 주차장으로 안내되어 축제 장소까지 상당히 걸었습니다. )

제10 공영 주차장에 주차시 체험장까지 많이 걸으셔야 합니다. 저는 머드 광장까지 걷고 안보여서 다시 찾다가 빙글빙글 돌다가 체험존에 도착했습니다. 항상 지도 참고하셔서 다니세요!

머드 트레인이 있는데 머드박람회 기간에만 운행합니다.
매표소 운행요금
성인 3,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입니다.
휴무는 매주 월요일입니다.

솔직히 3,000원 너무 비싸다는 생각 들어서 이용 안 했는데... 이용하는 게 현명했을지도... 너무 더웠습니다 ㅠㅠ


다양한 마스크를 가져오시지만... 결국 이렇게 됩니다. 기능성 마스크 또는 한 번 쓰고 버릴 일회용 마스크를 챙겨와 주시고 물에 젖고 하면서 다시 사용하실 수 없으니 여분의 마스크를 준비해서 들어와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마스크는 그나마 흰 부분이 보이지만... 더 화끈하게 노신다면 아마 진흙 범벅이지 않을까 싶네요 :)


저는 우선 입장권 구매를 미리 다양한 사이트를 비교해 가면서 가장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여 이용했습니다.
입장권을 미리 구매하지 않으면 입구부터 줄을 서고 구매해야 하는 불편함을 겪기 때문에 사전에 예매하고
축제 장소를 방문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방문하시면 사진 속 왼쪽의 빨간 라인은 입장권을 구매하는 줄입니다. 오른쪽에 파란 라인은 미리 예매하셨던 분들을 안내해 드리는 줄입니다. 줄이 구분되어 있어서 빠르게 입장을 할 수 있습니다.

매표소에서 입장권을 구매하게 되면 손목에 종이 밴드형으로 입장을 할 수 있는 티켓을 줍니다!

입장 티켓

 


인스타용 감성 사진... :)

위 사진처럼 착용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바로 머드 축제를 즐기고 싶어서 머드 체험존으로 바로 갔습니다. 그 외에 다양한 시설들이 있는데... 사실 그냥 놀고 오는 게 목적이어서 다른 시설은 이용하지 못했어요! 아래 사진에는 주요 시설 안내 사진입니다!

저는 머드 체험존으로 바로 달려갔습니다. 체험존으로 가시면 탈의실과 샤워실이 남·여 모두 있으며 이때 라커룸과 샤워실 이용은 별도로 이용료를 지불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라커룸입니다. QR코드 스캔 후 안내되는 방법을 따라 진행해 주시면 위 사진과 같이 라커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라커룸의 크기는 다양하니까 짐 부피에 따라 선택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라커룸은 한 번 닫고 열 경우 이용이 끝나니 보관 또는 가지고 다닐 짐을 확실히 구분하고 맡겨 주셔야 합니다.
깜빡하고 짐을 넣거나 찾기 위해 열어야 하는 경우가 생기면 이용을 위한 추가 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니 신경 써서 라커룸을 이용하시면 다시 금액을 내고 이용하는 일이 없을 겁니다!

꿀팁 아닌 꿀팁.

라커룸 바닥이 대부분 진흙이 묻어있거나 하는 등 청결하진 않으니 바닥에 깔 무언가를 준비해 가시면
보관 시 짐에 진흙이 묻거나 하는 일은 없을 겁니다!

샤워실 이용은 10:30~17:30(마지막 입장이 17:30분입니다.)

성인:4000원(14세~64세)

영유아&어린이: 3000원(2세~13세)

※샤워장은 온수 시설이 아닙니다. 참고하세요!

할인은 단체 20인 이상, 국가유공자 및 65세 이상일 경우 성인과 어린이 각 1,000원 할인됩니다. (신분증 필수 제시)
샤워실 이용료는 따로 지불해야 하는데 라커룸에 돈을 넣어두면 다시 찾기 위해 보관함의 문을 열어야 하니 미리 준비해 주시면 좋습니다.

더불어 씻을 때 사용할 물품과 갈아입을 옷 등을 미리 꺼내어 두시면 좋습니다.
내 몸에 진흙이 많이 묻어 있어서 짐을 뒤지다가 진흙이 묻을 수 있습니다.

출구는 머드 체험존 안쪽에 있습니다.

목적을 다 이루고 부산으로 날아 갑니다. 정말 즐거운 머드 축제... 한 번 가보시면 재밌게 놀다 가실 수 있을 겁니다!
추천합니다!

이상 포스팅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콩!

 

반응형

댓글